스칼프팅 

스칼프팅

2024 KOCL SPRING EVENT Ⅱ 

2024 KOCL SPRING EVENT Ⅱ

2024년 4월 휴진 안내 

2024년 4월 휴진 안내

진료시간안내

월  ·  수 a.m 10:00 - p.m 07:00
화  ·  금 a.m 10:00 - p.m 09:00 (야간진료)
토 요 일 a.m 10:00 - p.m 04:00

목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진

언론 보도

[팜뉴스] 얼굴 지방흡입, 골격과 두께 고려하지 않으면 흉살 초래

2024-01-18

본문

사진. 고정아 원장 

아무리 뚜렷한 이목구비를 가졌다고 해도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돼 있다면 무용지물이다. 얼굴에 살이 많으면 본래 이목구비보다 흐릿하게 보이기 때문이다. 특히 광대뼈나 볼 부위에 지방이 많으면 얼굴이 크게 보이며, 턱밑에 지방이 많이 분포하면 턱이 이중으로 보이는 현상이 생겨 둔한 인상을 준다.

전반적인 얼굴형을 망가뜨리는 과도한 얼굴살은 식이요법이나 운동만으로는 빼기가 어려운 탓에 얼굴 지방흡입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많다.

얼굴은 입체적인 곡선으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적정 깊이에 관을 삽입해 균일하게 지방을 흡입하기 어려워 수술 과정에서 미세 혈관이나 림프관이 손상되는 부작용 사례도 많다. 이 경우 순환장애를 일으켜 회복단계에서 림프액과 노폐물이 축적되고 피부유착이나 패임, 울퉁불퉁한 피부표면 등의 현상을 보이는 흉살이 발생할 수 있다.

흉살은 시술이나 수술 등으로 인해 피부 겉은 물론 피부 속 피하지방, 근육 등이 손상되면서 변성된 조직을 말한다. 얼굴 지방흡입 후 발생할 수 있는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꼽힌다. 흉살이 생기면 지방흡입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얼굴이 더욱 커 보이고, 매끄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데 실패할 수 있는 만큼 조기에 치료해야 한다.

치료법은 다양하지만 마이너스핏 흉살주사를 우선 고려해 볼 수 있다. 마이너스핏 흉살주사는 딱딱하게 굳어있는 조직을 부드럽게 풀어 흉살을 완화해 얼굴 라인을 개선하고 손상된 조직을 재생하는데 효과가 있다. 또한 빠른 노폐물 배출과 부기, 부종을 개선할 수 있다.

흉살주사는 그 성분에 따라 효능도 다르므로 꼼꼼한 확인이 필요하다. 스테로이드 성분을 이용한 주사는 딱딱한 조직을 빠르게 개선할 수 있지만, 정상 조직의 패임, 함몰 등이 악화되는 2차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마이너스핏 흉살주사는 비스테로이드 제제의 천연성분의 약물을 이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눈, 코 광대, 턱 등의 얼굴은 물론 가슴 필러 및 수술 후 뭉침이나 비대칭 증상, 함몰된 배꼽라인, 복부나 허벅지의 지방 흡입으로 생긴 흉살이나 지방이식 후 뭉친 엉덩이 흉살 치료에도 적용 가능하다.

방흡입으로 생긴 흉살에는 오리지널 체외충격파를 병행하면 림프순환을 촉진해 치료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체외충격파는 피부속 혈액, 림프순환, 신경손상, 감각저하 등 흉살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개선할 수 있다.

림프 순환을 촉진시키고, 섬유화된 조직을 연화시켜야 한다면 집중형 체외충격파를, 피부 표면에서부터 지방층까지 결합조직의 탄성을 높여 전체적인 피부 텍스처를 부드럽게 만들어 줄 필요가 있다면 방사형체외 충격파를 시행한다.

흉살은 그 원인과 양상이 다양하므로 치료 전 정밀진단이 필수다. 다양한 케이스의 흉살치료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피부 조직이 섬유화된 것인지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발생한 부종인지 등을 면밀히 파악한 후 맞춤 치료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지방흡입 과정에서 발생한 부기와 멍은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혈류나 림프순환에 문제가 생겨 피부 조직이 딱딱해지고 섬유화된 흉살은 자연회복 되지 않는다. 증상이 악화되기 전 의료기관에 빠르게 내원해 정확한 증상을 파악한 후 맞춤 치료를 시작해야 예후가 좋다.

글. 고정아클리닉 고정아 원장


출처 : 팜뉴스(https://www.pharmnews.com)